흑백요리사에 나온 철가방요리사는 경복궁 근처에 중식당을 운영하는데요, 오늘은 철가방요리사인 임태훈의 요리사의 식당인 요량의 정보와 위치 예약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철가방요리사 식당 도량
철가방 요리사는 과거 배달 노동자로 시작해 현재는 중국요리 레스토랑 '도량'을 운영하는 중식 셰프입니다.
그의 별명은 인생을 반영한 것으로, 배달 경험에서 시작된 그의 중식 경력을 상징합니다. 중식에 대한 열정으로 귀금속 공장, 한식당, 양식당을 거쳐 결국 중식당에 정착하게 되었습니다.
TV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에서 그는 1라운드 흑수저 결정전에서 팔보완자 요리를 선보여 심사위원들의 극찬을 받으며 합격했습니다. 2라운드에서는 50년 경력의 여경래 셰프를 상대로 2:0으로 승리했으며, 예의를 갖추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호감을 얻었습니다.
3라운드에서는 흑백 팀전에서 승리했지만, 4라운드 레스토랑 미션에서 팀이 최하위 매출을 기록해 탈락하게 되었습니다.
그가 운영하는 '도량'은 경복궁역 인근에 위치한 고급 중식당으로, 한때 '아량'이라는 더 저렴한 중식당도 함께 운영했으나 2024년에 폐점했습니다. '도량'은 비교적 비싸지 않으며, 성시경이 유튜브에서 방문한 이후 더욱 화제가 되었습니다.
도량 메뉴
먼저 도량의 대표 메뉴는 양고기튀김, 동파육, 어향가지튀김입니다.
도량은 샤브샤브식으로 훠거도 먹을 수 있는데요, 고기랑 야채도 추가하면서 먹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정식메뉴도 있는데요, 소고기, 양고기, 차돌, 한우차돌의 정식메뉴가 있고 훠거는 홍탕, 백탕, 황탕이 있는데 선택을 하시면 되고, 훠거는 2인분 이상 주문 가능합니다.
흑백요리사에서도 말했다시피 동파육이 메인이고 제일 반응이 좋다고 하니, 동파육은 꼭 먹어봐야 합니다. 그리고 튀김요리는 꿔바로우, 깐풍기, 크림새우등이 있고, 팔보채나 양장피, 전가복 등 중식메뉴는 다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점심에는 좀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게 짬뽕과 덮밥, 잡채밥 메뉴도 있고, 냉짬뽕과 콩국수, 중화냉면은 여름에만 먹을 수 있습니다.
철가방요리사 식당 도량 예약방법
도량 영업시간은 월요일은 휴무이고 화~일까지 영업을 합니다. 영업시간은 11시부터 저녁9시30분까지입니다
- 영업시간: 오전11시00분 ~ 저녁9시30분
- 매주 월요일 휴무
- 14시30분부터 17시까지 브레이크타임
- 라스트 오더 저녁 8시30분
- 주차장 1시간 무료 이후 유료
예약방법
도량 예약방법은 캐치테이블에서 가능합니다.
1)캐치테이블 예약페이지에 들어갑니다.
2)예약 가능 날짜찾기를 누릅니다.
3)카톡이나 SNS계정을 이용해서 로그인을 합니다.
4)빈자리 알림 신청 마감이라고 되어있는 것말고 빈자리 알림 신청이 가능한 날짜 중에 원하는 날짜를 선택합니다.
5) 점심, 저녁 중에 원하는 시간대를 선택합니다.
6) 빈자리 알림 신청을 합니다.
7) 빈자리가 없다면, 나와서 예약 오픈 알림 받기를 해놓고 예약 오픈이 되면 바로 빈자리 신청을 누릅니다.
8) 그리고 이제 빈자리 알림이 오면 전화를 해서 바로 예약을 합니다. [도량 예약 전화번호: 02-739-0147]
런치시간은 평일에는 11시부터 1시40분까지입니다. 그리고 주말에는 11시 30분부터 2시30분까지 런치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도량은 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테이블 간격을 넉넉하게 배치했다고 하고요, 부스 형태의 공간도 마련하여 보다 프라이빗한 식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세련된 인테리어와 통일감 있는 청식기를 사용하여 손님들께 특별한 대접을 받는 느낌을 주기 위해 세심하게 신경을 썼다고 합니다.
3층에는 개인 냄비로 즐길 수 있는 1인 훠궈와 다양한 중식 코스 요리가 준비된 룸 공간이 있으며, 4인 이상의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룸은 6인실, 10인실, 12인실로 구분되어 있는데요.
인원이 많으면 모든 방을 통합하여 최대 28명까지 수용할 수 있다고 하구요,, 소규모 모임뿐만 아니라 단체 모임도 좋겠습니다. 28명까지 되니 회식이나 모임 하기에도 좋아보입니다.